Ingredion Incorporated, 2019년 2분기 실적 발표

2019년 2분기 신고 및 조정 EPS*는 각각 1.56달러, 1.66달러로 전년동기에는 각각 1.57달러와 1.66달러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의 신고 및 조정 EPS는 각각 3.04달러와 3.20달러로 전년동기의 3.47달러, 3.60달러와 비교해 하락
하반기 완만한 성장세 기록하며 2019년 조정 EPS는 6.60~6.90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

2019-08-04 09:18 출처: Ingredion Incorporated

미국 일리노이주 웨스트체스터--(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04일 -- 다양한 업계에 각종 원료와 소재를 공급하는 글로벌 리더인 Ingredion Incorporated(NYSE: INGR)가 2019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 보도자료에 제시된 2019년과 2018년도 수치는 미국 일반회계기준(GAAP)에 따른 것으로 당사의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재무자료상에서 제외된 항목들을 포함한다.

짐 젤리(Jim Zallie) Ingredion 사장 겸 CEO는 “우리 회사는 2분기에 환율 변동에 따른 영향과 더불어 급격히 변동하는 원자재 시장 상황을 경험했으며, 공격적인 가격 책정을 통해 환율이 주는 영향을 경감시켰다. 또한 미-중 무역분쟁으로 인해 재고 불균형으로 북미지역 곡물 순원가가 증가했다. 이 같은 비용 증가분을 부분적으로 상쇄할 수 있도록 원자재 시장 상황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선별적으로 기회들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젤리 CEO는 “Cost Smart 비용 절감 프로그램 실행을 확대한 결과 2019년 연말 기준 3000~4000만달러의 잠정적인 누적 비용 절감액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기존 전망치인 2400~3400만달러보다 향상된 수치”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스페셜티 성장 플랫폼을 통해 당기 순매출이 증가했으며 저당, 스페셜티 감미료가 이를 주도했다. 또한 기존 스페셜티 감미료 포트폴리오를 보완할 Allulose 제품은 멕시코 산후안 델리오에 위치한 제조시설에서 생산을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우리 회사는 식물성 단백질 제품 성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목표했던 매출액을 달성해 고객사 파이프라인을 적극적으로 채워 나가고 있다. Verdient Foods와의 파트너십도 확대해 부가가치가 한층 높아진 식용 스페셜티 콩가루 및 농축물 생산 능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젤리 CEO는 “우리 회사의 올해 하반기 성장세는 완만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다만 최근 증가한 곡물 매입 비용에 따라 하반기 북미지역 곡물 순원가가 높아질 것으로 관측된다. 우리 회사의 2019년도 조정 EPS(주당순이익) 가이던스는 6.60~6.90달러 범위”라고 덧붙였다.

* 조정 주당순이익, 조정 영업이익,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 조정 영업현금흐름은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재무 항목이다. 이러한 비일반회계기준 재무 항목들을 미국 GAAP 항목과 직접적으로 비교하려면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연결재무제표 Supplemental Financial Information의 section II에서 Non-GAAP Information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 재무정보

·2019년 6월 30일 기준 총 부채, 현금 및 단기 투자금은 각각 21억달러와 3억100만달러다. 2018년 12월 31일 기준 수치는 21억달러와 3억3400만달러였다. 현금 및 단기 투자금이 감소한 것은 운전자본 변동 시기 및 최근 단행한 인수, 투자와 주로 관련이 있다.

·순금융비용은 16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900만달러 감소했다. 이는 환율 변동에 따른 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발생했던 손실액보다 많아진 데 따른 것으로 부채 잔액 증가로 인한 순지급이자 비용 증가분을 부분적으로 상쇄했다.

·당기 신고 및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은 모두 29.6%로 지난해 같은 기간 신고 및 조정 법인세 실표세율은 각각 31.4%와 30.5%였다. 세율이 낮아진 것은 멕시코 페소화 가치가 상대적으로 하락하면서 미국 달러화 표시 지불 잔액에 영향을 준 데 따른 것으로 수익구성비율 및 기타 요인들의 변화를 부분적으로 상쇄했다.

·2분기 설비 투자액은 1억56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400만달러 감소했다.

·Cost Smart 프로그램은 2019년 연말 기준 3000~4000만달러의 잠정적인 누적 비용 절감액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기존 전망치인 2400~3400만달러보다 향상된 수치다. Cost Smart 프로그램은 인력과 프로세스를 조정해 구조적 비용 절감을 달성함으로써 전사적으로 경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일례로 멕시코 과달라하라에 위치한 당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센터는 현재 완전 가동에 들어간 상태다.

◇주요 비즈니스 리뷰

순매출액
·2분기 및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순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하락했다. 이는 불리한 외환거래 환경과 기존에 계획된 Stockton HFCS 및 공업용 전분 생산량 감축에 따른 것으로 선제적인 가격 책정을 통해 유리한 가격/믹스가 만들어지면서 환율이 주는 영향과 곡물 순원가 상승 요인을 경감시켰다.

영업이익
·당시 신고 및 조정 영업이익은 각각 1억6800만달러와 1억78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13%, 11% 감소했다. 이는 주로 환율 여파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것으로 향상된 가격/믹스를 통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신고 및 조정 영업이익은 각각 3억2900만달러와 3억44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16%, 14% 감소했다. 이는 주로 환율 여파와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생산비 증가에 따른 것으로 향상된 가격/믹스를 통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2분기 신고 영업이익은 조정 영업이익보다 1000만달러 낮으며, 이는 Cost Smart 프로그램에 따른 사업구조 개편 비용과 Western Polymer 합병 비용에 따른 것이다.

북미지역
영업이익
·2분기 영업이익은 1억39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1100만달러 감소했다. 이는 연산품 가치 하락과 기존에 예정된 공장 정기점검에 따른 곡물 순원가 상승에 따른 것이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2억64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2900만 감소했다. 이는 연산품 가치 하락에 따른 곡물 순원가 상승과 재고 증가, 생산비 상승에 따른 것으로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 지역 기상 악화로 인한 영향도 완만하게 있었다

남미 지역
영업이익
·2분기 영업이익은 16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400만달러 감소했다. 환율 변동에 따른 여파는 유리한 방향으로 가격 책정 조치를 실행함으로써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34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1200만 감소했다. 환율 변동과 판매량 감소에 따른 여파는 유리한 방향으로 가격 책정 조치를 실행함으로써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아태지역
영업이익
·2분기 영업이익은 23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400만달러 감소했다. 한국을 비롯한 국가들의 곡물 가격 상승과 환율 변동에 따른 여파는 스페셜티 제품 판매량 증가와 유리한 가격/믹스를 통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43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700만 감소했다. 지역별 곡물 가격 상승과 환율 변동에 따른 여파는 스페셜티 제품 판매량 증가와 향상된 가격/믹스를 통해 상쇄되었다.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EMEA)
영업이익
·2분기 영업이익은 23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600만달러 감소했다. 파키스탄 루피화를 비롯해 지역 전반에 걸쳐 환율 변동 여파가 불리하게 작용했으며, 원자재 가격 상승은 향상된 가격/믹스를 통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4700만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1300만 감소했다. 파키스탄 루피화를 비롯해 지역 전반에 걸쳐 환율 변동 여파가 불리하게 작용했으며, 원자재 가격 상승은 스페셜티 제품 판매량 증가와 향상된 가격/믹스를 통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2019년 전망 업데이트

당사는 2019년 조정 EPS를 2018년 조정 EPS인 6.92달러보다 하향 조정된 6.60~6.90달러로 설정했다. 이는 기업 인수 및 통합, 사업구조 재편, 기타 감손 비용을 제외된 것이다. 2019년 전체 전망은 다음과 같다: 북미지역 영업이익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미국 지역 기상 조건 악화와 재배 지연, 미-중 무역분쟁으로 지속되는 곡물 재고 불균형에 따른 곡물 및 연산물 시장 상황에 따른 전망이다. 남미지역 영업이익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다양한 거시경제적 상황에 따른 전망이다. 아태지역 영업이익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환율 변동, 투입 원가 증가, 무역분쟁에 따른 고객 수요 감소 예상에 따른 전망이다. EMEA 지역 영업이익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환율 변동과 원자재 가격 상승, 브렉시트 관련 불확실성에 따른 전망이다.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은 26.5~28.0%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가가치가 높아진 스페셜티 제품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하반기 영업이익은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활동현금흐름은 6억1000만~6억60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설비 투자액은 3억3000만~3억6000만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컨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안내

Ingredion은 1일 오전 7시 30분(미국중부시간) 짐 젤리 사장 겸 CEO, 제임스 그레이(James Gray) 부사장 겸 CFO가 참석하는 컨퍼런스 콜을 실시했다. 컨퍼런스 콜은 실시간으로 웹캐스트 중계되며 프레젠테이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컨퍼런스 콜 시작 몇 시간 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웹캐스트 리플레이는 제한된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Section 27A,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Section 21E에 의거해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할 수 있다. 이들 미래예측진술은 면책조항의 적용을 받는다. 미래예측진술에는 당사의 향후 재무적 상황, 실적, 수익, 세율, 설비투자액, 현금 흐름, 비용 혹은 기타 재무항목에 대한 모든 진술을 포함한다. 기타 재무항목에는 당사의 2019년 조정 EPS, 영업이익,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 영업활동현금흐름 및 설비투자비가 포함되며, 기타 당사의 잠재적이거나 미래 운영과 관련된 사안에 대한 진술을 포함한다. 이 진술에는 경영진의 계획 혹은 전략 및 목표, 그리고 전술된 사안들에 대한 추정, 기대 혹은 믿음이 포함된다. 미래예측진술들은 ‘아마도’, ‘~할 것’, ‘~해야 한다’, ‘예상한다’, ‘추정한다’, ‘믿는다’, ‘계획하다’, ‘기획하다’, ‘추산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지속하다’, ‘임시’, ‘예측’, ‘추진하다’, ‘기회’, ‘잠재력’, ‘일시적’, 기타 유사한 표현이나 부정적인 표현에 의해 구별된다. 본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사실, 혹은 이와 관련된 진술을 제외한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들은 현재 상황 혹은 기대치에 기반하지만 내재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담고 있으며, 이중 대부분은 예상이 어렵고 당사가 제어하기 힘든 요소들이다. 당사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 반영된 자체적 예상치들이 타당한 추정에 기반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다만 당사의 예상치들이 모두 입증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이 부분에 주의해야 한다.

실제 결과나 상황은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액상과당 등의 제품에 대한 소비 취향 변화, 남미 지역 정치경제, 환율 상황과 유럽 지역 정치경제 상황 등 글로벌 경제 상황과 이것이 당사 판매량과 제품 가격 책정에 미칠 영향, 고객사로부터 미수금을 회수하고 적절한 수준의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식품과 음료, 제지, 양조업 등 당사가 진출한 분야에서 거둘 미래 재무 실적, 전 세계 시장 내에서 곡물과 기타 원자재의 가격 변동성 및 이와 관련된 리스크 헤징, 유전학 및 생명공학 관련 문제,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품질의 신제품과 신규 서비스를 개발 혹은 매입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최근 미국 내 곡물 재배 시기에 발생한 폭우에 따른 영향 등으로 곡물을 비롯해 감자녹말, 타피오카, 아라비아 검, 기타 당사 제품들이 원료로 사용하는 곡물 등 원자재 조달 가능 여부, 옥수수 오일 등 연산품에 대한 시장 내 가격 변동성, 업계 공급 및 시장 수요의 변동성, 외환 변동성 및 금리 및 환율 변동성 등 각 금융 시장 행태, 자본시장 내 변동성과 혼란, 상업 및 소비자신용 환경, 다양한 지역들과 당사가 원자재를 구매하거나 제품을 제조 혹은 생산하는 국가 내 지정학, 경제, 사업, 시장 및 날씨 상황, 운임 및 선적 비용, 수출입 쿼터 관련 규제 변화, 2017년 미국 세제개편 등으로 인한 관세와 세금 및 법인세율 변화, 운영상의 문제들, 파키스탄 내 에너지 이슈, 보일러 신뢰성, 인수 기업들을 당사가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는 능력, 예산 내 집행 달성 및 기대되는 시너지를 확보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Cost Smart 프로그램을 통해 예상되는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계획된 공장 정비와 투자 프로젝트를 예산 내에서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노동 쟁의, 곡물 정제 시장 내 경쟁 증가 및 고객사가 가하는 압력, 심각한 수준의 전염병 창궐이나 테러 활동 등 적대 행위의 지속 등이 있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당사의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발표일을 기준으로 하며 당사는 발표 이후 발생하는 이벤트나 상황에 따른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만약 당사가 이들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 혹은 수정할 경우에도 투자자들은 당사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혹은 수정할 것이라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기타 미래예측진술과 다른 리스크에 대한 사항은 당사의 10-K 형식 연례 보고서(2018년 12월 31일 마감), 10-Q, 8-K 형식의 보고서의 Risk Factors란을 참고하면 된다.

Ingredion Incorporated 개요

시카고 외곽에 본사를 둔 Ingredion Incorporated(NYSE: INGR)는 120여 국가에 소재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각종 원료와 소재를 공급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연간 순매출액이 60억달러에 육박하는 당사는 곡물, 과일, 야채, 기타 식물성 재료를 부가가치 높은 원료 및 바이오 소재로 만들어 식품, 음료, 제지, 양조업 등 다양한 업계에 공급하고 있다. 전 세계 곳곳에 Ingredion Idea Labs® 혁신 센터를 운영 중이며 1만10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당사는 갈수록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해 크래커는 더욱 바삭하게, 요거트는 더욱 부드럽게, 캔디는 더욱 달콤하게, 종이는 더욱 단단하게, 에너지는 섬유질을 풍부하게 만드는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ingred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