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1·2인 가구를 위한 채소 전용 포장센터 오픈

1·2인 가구에 적합한 소용량 포장 상품 개발 편리성 높인 ‘채소’ 전용 포장센터 오픈
원가 개선 및 고객 요구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 가능
원물 입고부터 포장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 고품질 상품 GS수퍼마켓, GS25 등에 공급 예정

2019-05-02 09:25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오픈 예정인 GS리테일의 채소 지정 포장센터 현판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02일 -- GS리테일이 채소 전용 포장센터 오픈을 통해 소포장 신선상품 개발 및 GS25와 GS수퍼마켓(GS더프레시) 차별화 역량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3일 경기도 이천시 현장에서 채소 전용 포장센터 현판식을 진행한다. 1~2인 가구 확대로 소포장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자 1년여간의 준비 과정을 통해 전용 센터를 오픈하게 됐다. 전용센터 오픈을 통해 GS리테일 채소 상품은 △원가 구조 개선을 통한 상품 가격 할인 △고객 요구에 맞는 소용량 스펙 상품 개발 △포장 상품의 안정적 품질 유지 등의 운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규 오픈하는 채소 전용 포장센터는 약 680평의 규모로 월평균 100만개의 상품 포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국 1만3000여개 GS25와 300여개의 GS수퍼마켓,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 등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번 포장 전용센터 운영을 통해 첫째, 파트너사별로 구입해 공급하던 구조를 GS리테일 MD가 직접 통합 구매하고 당사 창고를 통해 보관하는 것으로 바꾸어 협력업체와 함께 비용 절감으로 인한 가격 인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로는 자동선별기/세척기를 활용해 상품을 선별하고 자동포장기를 이용해 업종에 맞는 상품 규격으로 포장, 균등한 품질의 상품 포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히 이는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는 1~2인 가구에 적합한 소포장 상품 제작에 최적화되어있다. 또한 포장센터에서 상품 입고부터 선별, 포장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어 채소 상품 품질 개선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김홍주 GS리테일 채소팀 MD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2인 가구의 니즈에 대응하는 채소 상품 공급을 위해 1년여기간 동안 전용 센터를 준비했다”며 “고객이 필요한 양의 상품을 알뜰한 가격에 높은 품질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