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모니터링, 비트루비안과의 협력 통해 혁신적 AI 솔루션의 세계 시장 확대 가속화

2019-03-12 13:45 출처: Dental Monitoring

덴탈 모니터링이 4500만유로 자금 조달을 마감했다

파리--(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2일 -- 치과 및 치과교정술 분야 최고 인공지능(AI) 솔루션 제공 업체인 덴탈 모니터링(Dental Monitoring, ‘DM’)이 선도적 성장 투자업체인 비트루비안 파트너즈(Vitruvian Partners)의 지원으로 전세계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4500만유로 자금 조달을 마감했다.

필리페 살라(Philippe SALAH) 덴탈 모니터링 최고경영자(CEO)는 “덴탈 모니터링은 치과 생태계가 회사 기술의 혜택을 크게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 산업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지식과 성장 주도의 접근 방식을 갖고 전세계 환자, 의사, 제조업체, 기관 및 보험회사 등 모든 치과 이해관계자들이 덴탈 모니터링의 솔루션을 접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공유된 포부를 실현할 수 있게 하는 비트루비안 파트너즈와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프랑스에서 2015년에 설립된 덴탈 모니터링은 AI기술을 적용하여 치과 전문 분야를 변혁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80여개의 특허를 받은 매우 수준 높은 AI플랫폼을 구축한 최초 기업 중 하나이다. 모든 연령층의 환자들이 더 좋은 경험을 얻기 위한 기술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덴탈 모니터링은 환자들이 사용을 선호하는 툴을 가지고 치과 전문의들이 더 잘 그리고 더 편리하게 치료할 수 있게 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1978년 이후 출생 세대)의 73%가 의사들이 치료를 관리하게 하는 앱을 제공하기를 바라고 있고[1] 베이비붐 세대(1946~1964년 사이 출생 세대)의 70%는 의사들로 하여금 그들의 건강에 집중하게 하는 AI의 잠재력에 대해 크게 기대하고 있다[2].
 
덴탈 모니터링의 모든 솔루션은 앱 또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서 치과 전문의들이 현장에서나 원격으로 실시하는 치과 교정술을 포함한 치과 진료 상태를 평가, 추적 관찰할 수 있게 한다. 이들 솔루션의 목적은 정교한 평가 툴을 사용해 치료 수준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을 촉진해 환자의 참여도를 강화하며 환자의 편의성과 치료의 효율성을 증진하는 데 있다.

덴탈 모니터링은 이번 투자자금을 사용해 미국과 아시아 지역 사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수준 높은 AI기반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일반 치과의사들을 위한 제품을 강화할 예정이다.

비트루비안 파트너즈의 토르스텐 빙클러(Torsten Winkler) 파트너는 “덴탈 모니터링은 진정으로 와해성 있는 AI기반 구강 치료 솔루션으로서 사용자 기반을 상당히 증가시키고 전반적인 치과 시장에서 관심을 끄는 제품 로드맵을 수행하는데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였다. 필리페 살라 및 그의 팀과 협력하여 덴탈 모니터링이 치과 치료 부문의 AI기반 서비스에서 세계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덴탈 모니터링은 2018년 미용치과 부문 세계 선도기업인 스트라우만 그룹(Straumann Group)과 협력하여 세계 치과의사 확보 범위를 크게 확대했다. 스트라우만 그룹은 쾰른에서 열리는 치과 기자재 박람회인 IDS에서 덴탈 모니터링이 개발한 아래와 같은 신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 추적 관찰하는 환자의 구강내 사진을 정확하고 쉽게 찍을 수 있는 새로운 스캔박스(ScanBox)

· 환자의 구강 상태를 즉시 자동적으로 평가하여 사전에 생성하는 솔루션

· 치료 도중과 치료 후에 환자의 웃는 모습을 현실감 있게 시뮬레이션 한 사진을 생성하는 솔루션
 
덴탈 모니터링(Dental Monitoring)(www.dental-monitoring.com) 개요

필리페 살라가 2015년에 세운 덴탈 모니터링(Dental Monitoring)은 치과 전문의들의 필요성에 대응하기 위한 최초의 AI기반 솔루션 기업이다. 회사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치료 전 환자가 적극 참여하게 하고, 치료하는 동안 의사의 진료 품질을 향상시키며, 치료 후 치료 결과가 안정되게 하는 등 치료 과정 전반에 걸쳐 치과 전문의들의 요구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현재 회사는 유럽, 미국, 아시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파리, 오스틴, 홍콩, 시드니에 있는 4개 사무소에서 약 15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비트루비안 파트너즈(Vitruvian Partners)(www.vitruvianpartners.com) 개요

비트루비안(Vitruvian)은 크게 성장하고 일반적으로 기술 주도로 변화를 이루고 있는 ‘역동적 상태’에 있는 회사에 대한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독립 성장자본(growth capital) 기업이다. 비트루비안은 포트폴리오 회사들에게 운영 지원 시스템과 기업 인수를 포함한 전략적 계획을 지원해 사업을 확대하도록 돕고 있다. 현재까지 투자한 대표적 기업은 저스트 이트(Just Eat),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등 세계 관련 시장 선도기업은 물론 CRF 헬스(CRF Health), ADA 헬스(ADA Health), 다크트레이스(Darktrace), 기타 등 생명 과학 및 AI분야 혁신기업들이다.

24억유로 규모의 비트루비안 투자 파트너십 III(Vitruvian Investment Partnership III)(VIP III)은 혁신적이고 성장 속도가 빠른 회사를 지원하는 유럽 내 최대 자본 풀 중 하나이다. 비트루비안은 처음 두 개 펀드를 통해 30개 회사를 지원했으며 현재 약50억 유로를 관리하고 있다. 비트루비안은 런던, 뮌헨, 스톡홀름, 룩셈부르크, 샌프란시스코, 상하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1] 출처: 미국 성인17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결된 환자 및 영업인력 현황에 대한 2015년 조사(2015 State of the Connected Patient, Salesforce survey of 1700 US adults)
[2] 출처: 미국 성인 2083명을 대상으로 한 연결된 환자 보고 및 영업인력에 대한 2017년 조사(2017 Connected Patient Report, Salesforce survey of 2083 US adult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1100539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