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프리퍼드 프리저 서비스 인수 발표

이번 인수거래로 온도 조절 물류 산업계 글로벌 강자 탄생

2019-02-26 18:20 출처: Lineage Logistics, LLC

노바이, 미시건--(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6일 --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신뢰받는 온도 조절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인 리니지 로지스틱스 홀딩스(Lineage Logistics Holdings, LLC, 이하 ‘리니지’)가 첨단 온도 조절 창고 글로벌 네트워크인 프리퍼드 프리저 서비스(Preferred Freezer Services, 이하 ‘프리퍼드’)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거래는 온도 조절 물류 업계에서 매우 중대한 일이다. 이제 고객들은 물류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2개 기업이 결합되어 보완된 역량의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두 회사는 힘을 합쳐 고객들을 위해 사업 지역을 전세계로 확대하고 기술을 발전시켜 새로운 기준을 세우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수 거래의 재무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그렉 렘쿨(Greg Lehmkuhl) 리니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프리퍼드가 리니지 기업군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 회사의 일류 경영 팀과 깊이 있는 경험 및 전략적인 위치에 있는 시설이 우리 회사와 결합됨으로써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제 리니지는 식품 분야 고객들의 요구를 그들의 기대 이상으로 진정한 의미의 세계적 차원에서 제공할 수 있는 태세를 갖췄다”고 말했다.
 
인수 거래가 완료되면 결합된 회사는 북미, 유럽 및 아시아에 걸쳐 전체 규모가 13억 입방피트 이상 되는 200여개의 온도 조절 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현재 리니지와 프리퍼드는 매우 상호 보완적인 부동산과 고객 기반을 갖추고 있어서 두 회사의 시설과 역량이 결합되면 새로운 시장과 서비스로 전략적인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프리퍼드의 존 갤리허(John Galiher) CEO는 “리니지에 합류하면 세계 시장 범위를 넓히면서 혁신적 역량을 크게 강화해 고객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1989년에 프리퍼드 프리저 서비스를 설립한 이래 사업을 키우고 오래 지속되는 고객 관계를 구축한 데 대해 커다란 자긍심을 갖고 있다. 리니지와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것으로 믿으며, 그렉 렘쿨 사장과 리니지 및 베이 그로브(Bay Grove) 팀과 긴밀히 협조하여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업계 최고의 서비스 및 역량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에 따라 리니지는 차세대 기술에 투자하는 한편 두 회사의 지적 재산을 결합하여 기술을 새롭게 발전시킬 수 있게 될 것이다. 리니지는 향상된 혁신적 역량을 통해 확대된 고객 기반을 대상으로 비할 데 없이 우수한 운영 및 에너지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두 회사 시설이 결합되면 2곳의 세계 최대 시설을 포함해 80만 여개의 자동화된 물품 받침대를 설치한 17개의 자동화된 시설과 가속화 전략을 갖추고 증가세에 있는 고객의 수요와 더욱 복잡해지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가장 수준 높고 자동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베이 그로브의 케빈 마르체티(Kevin Marchetti) 공동 설립자 겸 총괄 파트너는 “우리는 리니지가 설립된 이래 존 갤리허가 이끄는 프리퍼드의 인상적인 성장과 혁신을 지켜 봤기 때문에 이들 두 회사를 결합하면 업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온도 조절 물류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항상 생각해 왔다”며 “이번 인수 거래는 리니지가 세계 시장을 확대하고 혁신 역량을 갖춰 다음 단계로 성장할 수 있게 할 것이며 그들이 이사회에 합류하여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프리퍼드의 지분 파트너 겸 소유주인 펜웨이 파트너즈(Fenway Partners)의 피터 램(Peter Lamm) 상무이사는 “존 갤리허와 프리퍼드 팀 전체의 놀라운 파트너십에 대해 감사한다”며 “프리퍼드는 경영 팀의 지도력 아래 엄청난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펜웨이 파트너즈를 대표하여 지난 10년 동안 지속성 있는 성장을 지원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두 조직체가 하나의 결합된 회사로 크게 성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인수 거래의 일환으로 스톤피크 파트너즈(Stonepeak Partners)및 D1캐피털 파트너즈(D1 Capital Partners) 등 기존 투자자들은 상당히 큰 지분을 새로 투자하기로 약속했다.

리니지는 2008년 설립이래 타기업 인수와 유기적 성장을 통해 빠르게 성장해 왔다. 회사는 상호 보완적인 기업을 자체 포트폴리오에 성공적으로 통합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프리퍼드를 인수했다. 두 회사는 이번 거래가 계약 청산조건이 충족되고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을 경우 2019년2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인수 거래에서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 Co. LLC)가 리니지의 재무 고문 역을 담당하고 레이텀 앤 왓킨스(Latham & Watkins LLP)가 베이 그로브와 리니지의 법률 고문을 맡았다. UBS 투자은행(UBS Investment Bank)과 롭스 앤 그레이(Ropes & Gray LLP)가 각각 프리퍼드의 재무 고문과 법률 고문을 담당했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 로지스틱스는 온도 조절 공급망 및 물류 업계 최고의 혁신업체다. 리니지는 종단간 물류 솔루션 분야의 전문지식, 독보적인 부동산 네트워크 및 기술 사용으로 식품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유통 효율성을 높이며 지속가능성을 증진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하고 공급망 낭비를 최소화한다. 그 결과 리니지는 포춘 500대 기업에서 소규모 가족 소유 기업에 이르는 광범위한 고객들이 온도 조절 공급망의 효율성을 높이고 완전성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리니지는 선도적 혁신을 인정 받아 전세계 수천개 기업 평가에서 23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2019년도 세계 최고 혁신적 기업(The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중 급성장 기업에서 최고의 데이터 과학 기업(No 1. Data Science company)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www.lineagelogistics.com) 참조.

베이 그로브(Bay Grove) 개요

베이 그로브(Bay Grove)는 기업의 강력한 경영 팀과 협조하여 투자하고 장기 투자 플랫폼의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자기자본 투자 회사이다. 베이 그로브는 2008년 이래 사업가와 고객 및 직원들과 협조하여 기업 인수와 투자를 통해 리니지 로지스틱스를 성장시켰다. 회사는 창고업 및 물류 분야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으며 다른 매력적인 부문에도 투자할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베이 그로브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www.bay-grove.com) 참조.

프리퍼드 프리저 서비스(Preferred Freezer Services) 개요

뉴저지주 채텀(Chatham)에 본부를 둔 프리퍼드 프리저 서비스(Preferred Freezer Services)는 미국과 아시아 전역에서 첨단 창고를 설계, 건설, 운영하는 기업이다. 프리퍼드 프리저 서비스는 미국 내 단일 시설에서부터 시작해 39개 시설로 확장됐으며 계속 성장하고 있다. 회사는 미국 뉴욕/뉴저지,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조지아, 일리노이, 매사추세츠, 펜실베이니아, 텍사스, 버지니아, 워싱턴 주와 중국 및 베트남에서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www.preferredfreezer.com) 참조.
 
펜웨이 파트너즈(Fenway Partners) 개요

펜웨이 파트너즈(Fenway Partners, LLC)는 상승 잠재력이 큰 수익성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하는 중견기업 사모펀드 회사이다. 펜웨이 파트너즈는 부가가치가 높은 유통 및 소비자 제품 기업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 회사들을 직접적인 접근방식을 통해 지원하는 기업으로 좋은 평판을 구축했다. 웹사이트(www.fenwaypartner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50053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