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러스 로직, 업계 최소형 저전력 스마트 오디오 증폭기 출시로 모바일 스테레오의 글로벌 변화 지원

신제품 씨러스 로직 CS35L41 스마트 전력 증폭기가 향상된 오디오 선명도, 첨단 배터리 관리 및 55nm 프로세스 설계로 풍부한 스피커 음질 제공

2019-02-21 10:30 출처: Cirrus Logic, Inc.

씨러스 로직의 모바일 스테레오 및 스마트 파워 앰프 기술 덕분에 소비자는 스마트 폰을 스피커 모드로 설정하고 어디서든 음악을 즐기기위한 기본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앰프 기종을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인가

오스틴, 텍사스--(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1일 -- 씨러스 로직(Cirrus Logic)(나스닥: CRUS)의 최신 스마트 오디오 증폭기로 이제 스마트폰에서 음악을 듣고, 비디오를 스트리밍하고 게임을 즐기는 일이 훨씬 더 수월해졌다.

씨러스 로직 CS35L41 스마트 전력 증폭기는 스마트폰과 휴대용 장치의 스테레오 오디오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설계되었다. 첨단 전원 관리 기능으로 오디오 선명도와 음량을 풍부하게 해주고 이 모든 것이 소형 패키지로 제공되는데 사이즈는 다른 주요 DSP(디지털 신호 처리장치) 스마트 앰프의 절반 크기에 불과하다. 씨러스 로직은 모바일 스테레오 오디오 설계에 내재된 복잡한 기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스마트폰과 배터리 구동 휴대용 기기 OEM제품이 배터리 수명을 오래 유지하면서 모노 및 스테레오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크게 향상된 오디오 청취 환경을 제공하게 해주고 있다.

씨러스 로직의 SoundClear® Playback 소프트웨어로 보완되고 DSP가 장착된 씨러스 로직 CS35L41-11V-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는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키고 스마트폰 스피커 출력의 세기를 높이는 동시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용해 스피커를 보호한다. 첨단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예측 알고리즘은 오디오 성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오디오와 스피커 및 배터리 상태를 변화시켜 전력 소모와 배터리 전류를 최소화한다. 또한 이 신제품은 동종 증폭기 중에서 가장 앞서가는 55nm 프로세스 기술을 사용하고 5.64 mm2의 공간 절약형 WLCS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는 2개의 스피커 디자인과 가능한 한 새로운 사양과 기능을 많이 포함시키고자 하는 OEM 업체들에게 매우 중요한 점이다.

2018년 4분기 SAR의 Audio Signal Chain IC 예측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오디오 재생 기기의 출하 증가와 기기 당 채널 수 증가로 인해 오디오 증폭기의 시장 출하 대수는 2010년과 2018년 사이에 3배나 증가했다. SAR Insight 수석 애널리스트인 피터 쿠니(Peter Cooney)는 “스마트폰 시장의 증폭기 출하량이 늘어난 것은 고급 사양 휴대폰에서 스테레오 사운드가 늘어난 것은 물론 가격이 200달러에서 500달러 사이인 중저가 시장에서도 기인한다”며 “중저가 휴대폰에 들어가는 증폭기 출하량이 2017년 5억 대에서 2022년에는 7억 대로 늘어날 것으로 추산되는데 이런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씨러스 로직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칼 알버티(Carl Alberty)는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스피커폰이나 라우드스피커 모드를 사용하는 등 비디오 스트리밍과 게임 및 음악 청취를 위한 기본 장치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며 “CS35L41을 사용하는 휴대전화의 음질은 상당히 뛰어나, 휴대용 스피커는 제쳐 놓고, 씨러스 로직의CS35L41을 사용한 한 기기만 갖고 다니면 언제 어디서든 우수한 음질의 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씨러스 로직 CS35L41 증폭기는 풍부한 오디오 사운드, 효율적인 저전력 관리 및 공간 절약형 패키지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3대’ 요건을 충족시킨다. 또한 씨러스 로직 스마트 파워 앰프는 첨단 배터리 관리나 예측 알고리즘과 같은 기능이 접목되어 있어 스피커폰 모드일 때 오디오 볼륨은 높이면서 잡음이나 전력소비는 줄임으로써 배터리 수명과 통화시간을 늘려준다.

오디오 성능, 저 전력, 소형 패키지

DSP가 장착된 씨러스 로직 CS35L41-11V 스마트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는 소형, 저전력 패키지로 고성능 오디오를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설계 특성을 갖는다.

· 증폭기 성능 - 씨러스 로직 CS35L41의 핵심 기능은 동급 최저 수준의 잡음과 최저 대기 전력 소비를 자랑하는 5.3와트 디지털 입력, 모노 클래스 D 증폭기이다. 통합형 11V 클래스 H DC-DC 컨버터는 클래스 G 부스트 레귤레이터에 의존하는 여타 오디오 전력 증폭기에 비해 공급 전압을 높이고 높은 효율성을 유지한다. 클래스 H 부스트 컨버터는 오디오 레벨을 주변 환경에 맞게 조절함으로써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키고 전력 소모를 최소화해 배터리 수명을 늘린다.

· 오디오 음질 향상 - 씨러스 로직의 SoundClear Playback 소프트웨어는 모바일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특정 마이크로 스피커에 맞춰 오디오를 미세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퀄라이제이션, 압축 및 음향 심리 향상 알고리즘은 음질 선명도를 향상시키고 소리를 크게 해준다. 재생 필터링은 기존의 선형 위상 필터에서 확인된 사전 울림 현상을 없애주고 스피커 고유의 주파수 반응을 보완해준다. 이를 통해 오디오 엔지니어는 소형 스피커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고 모바일 기기 사용자는 더 나은 게임 및 비디오 스트리밍 오디오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 배터리 관리 - 씨러스 로직 CS35L41은 클래스 H 부스트 기능과 초 저전력 6.7 밀리와트(mW) 대기 전류 이외에도 첨단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이용해 배터리 수명을 늘려준다. 이 증폭기는 배터리 수요를 예측 관리함으로써 최대 음량과 음질은 유지하면서 배터리 전류 소모를 최소화하고 전화가 꺼지는 예기치 않은 ‘브라운 아웃(brown out)’ 현상을 없애줌으로써 배터리를 보호한다.

제품 공급

씨러스 로직 CS35L41 스마트 전력 증폭기는 현재 양산 중에 있다. 회사는 고급 사양의 스마트폰과 휴대용 장치 OEM업체들이 고품질의 모노 및 스테레오 오디오를 도입하는데 도움이 되는 튜닝 도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중저가 제품에도 이를 제공하고 있다. 씨러스 로직 CS35L41-11V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cirrus.com/products/cs35l41 참조.

씨러스 로직(Cirrus Logic, Inc.) 개요

씨러스 로직은 오디오 및 음성 신호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저전력 IC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회사의 제품은 입력에서 재생까지 음성 신호 체인의 전 영역을 아우르며, 세계 정상급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 헤드셋, 웨어러블 및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공급한다. 씨러스 로직은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기업문화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cirru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irrus Logic, Cirrus, Cirrus Logic로고 디자인과 SoundClear는 씨러스로직(Cirrus Logic, Inc.)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 2019 Cirrus Logic, Inc. 기타 회사 및/또는 브랜드 명칭은 각 소유권자의 상표 또는 서비스 마크일 수 있다. © 2019 Cirrus Logic, Inc. 저작권 소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190056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irr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