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2019 사업설명회 개최

균형감 있는 전통과 혁신으로 제2의 창업촉진,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행복한 삶 지원

2019-02-01 16:30 출처: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열린 사업설명회

2019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설명회 알림 동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01일 --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곽재복, 운영법인 푸르메재단)은 2월 1일 오전 10시 복지관 강당에서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복지관’이라는 제목으로 2018년 운영 사업 현황과 사업 성과 보고 그리고 올해 진행되는 핵심사업 설명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곽재복 관장의 인사말과 함께 함석홍 기획홍보실장의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복지관은 새로운 비전 수립과 전략 실천을 위해 2019년 사업운영 전략을 크게 ‘사람중심의 실천’, ‘지역사회통합 지향’, ‘글로컬리제이션 실행’ 영역으로 구분하여 수립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외부 환경과 욕구, 제도적 흐름을 반영한 ‘발달장애인 프로그램’, ‘자립생활주택 입주자 자립지원계획’, ‘장애인 일자리 사업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생애주기별 수중재활운동 프로그램 수립’, ‘재가장애인 방문형 재활프로그램’, ‘권익옹호상담’ 프로그램 등에 관심을 나타냈으며, 복지관 이용과 이용자 삶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운영을 주문하기도 했다.

곽재복 관장은 “지난해 운영법인 변경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 복지관이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복지관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준 이용자 덕분이다”며 “장애유무를 떠나 사람 모두가 지역사회 안에서 보통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관은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복지관 이용자와 동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참고로 사업설명회 부록 자료는 복지관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한 국내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장애인재활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