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통신기업 퀄컴이 후원하는 코리아로봇챔피언십 1월 26일 개최

2019-01-18 14:00 출처: FEST창의공학교육협회

Korea Robot Championship 전경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18일 -- 비영리단체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협회장 도경민 교수)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의 로봇 축제인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Korea Robot Championship, 이하 KRC)’이 1월 26일(토)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국내 초·중·고등학생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청소년들이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과학 축제로 알려져 있으며 ‘Leadership over Robots’ 슬로건 아래 팀원들과의 팀워크, 창의성, 다른 팀과의 교류 및 협력 등 우리의 미래 세대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세계적인 통신기업 퀄컴은 KRC의 가장 큰 후원기관으로서 장학팀을 선정하여 로봇 개발을 위한 장학물품을 후원하고, 기술교육을 위한 워크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많은 학생들이 공학과 과학에 기반한 사고와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경험하고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주를 주제로 하는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팀들은 제작한 연구 작품을 전시하고, 경기를 통해 로봇 기술을 공유하며 프로젝트, 디자인, 엔지니어링노트 심사 등을 통해 팀들의 공학적 사고와 문제해결 과정을 설명한다.

특히 이번 대회 이후에도 FTC경기장이 설치되어 팀들이 연습할 수 있는 환경과 FTC 로봇과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로봇 제작 기술에 대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 등을 제공하는 ‘Qualcomm Innovation Hub’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퀄컴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Qualcomm Innovation Hub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와 공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 프로그램은 2월 중에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협력을 배우고, 경쟁을 통해 공유와 공생을 배우도록 하는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축제인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150여명의 자원봉사자로 운영되며, 결과보다는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즐기면서 우리의 청소년들이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참가팀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더욱 큰 대회로 성장하고 있다.

FEST창의공학교육협회 개요

FEST창의공학교육협회는 과학, 수학, 공학, 기술 분야의 교수를 비롯한 현직 교사 및 산업체 인사들로 구성된 비영리협회(협회장 도경민)로서 로봇을 활용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2010년 설립되었으며, STEM 및 로봇을 활용한 교육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FIRST 과학재단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세계적인 로봇대회 FLL Jr, FLL, FTC의 한국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