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셩그룹, 3D 애니 공룡왕 중국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4위 기록

2015년 투자한 프로젝트로 3년 만에 결실… 최다 지분 보유
중국과 국내 상영에 따른 영화 수익 기대… 중국 내 IP사업 적극 진행 예정

2018-11-12 15:46 출처: 헝셩그룹 (코스닥 900270)

공룡왕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12일 -- 헝셩그룹이 투자한 3D에니메이션 공룡왕이 중국 주요 도시에서 개봉해 순항하고 있다.

완구·콘텐츠 전문 기업 헝셩그룹(대표이사 후이만킷)이 중국 배급사인 웨이잉과 함께 공룡왕 개봉해 주말 박스오피스 4위(관객평점 9.2점)를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공룡왕(국내 제목: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은 헝셩그룹이 2015년 국내 상장 전 투자한 3D애니메이션 프로젝트로 최다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제작 3년만에 결실을 맺어 북경, 상해, 심천을 비롯한 중국 331개 도시에서 상영되고 있다.

공룡왕은 백악기 시대 마지막 제왕 타르보사우루스가 동료들과 함께 위험에 빠진 아들을 구하고, 돌연변이 공룡에 맞서 싸운다는 내용의 초대형 어드벤처물이다. 이번 영화는 살아있는 듯한 공룡의 모습을 재현한 3D영상으로 중국 내 전국 시사회 때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중국 내 영화 배급은 텐센트와 완다 등의 공동투자로 설립된 웨이잉(WEIYING, 微影)이 맡았다. 웨이잉은 영화, 공연, 배급 등의 사업을 중심으로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인 위쳇 기반의 티켓 판매 기업으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YG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하면서 유명세를 얻기도 했다.

헝셩그룹은 영화 상영과 함께 IP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는 공룡왕의 중국 IP를 확보하고 있어 영화에 등장하는 공룡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도 추진 중이다.

헝셩그룹은 상장 전부터 남다른 애정을 갖고 투자했던 프로젝트가 결실을 맺게 돼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적극적인 IP 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업 가치를 더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룡왕은 내달 20일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로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헝셩그룹은 국내 상영 수익에 대해서도 지분법으로 이익을 분배받을 전망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