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중국 허베이성사회과학원과 학술교류회 개최

2018-06-27 10:00 출처: 충남연구원

공주--(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27일 -- 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은 7월 2일(월) 오전 10시 30분 연구원에서 중국 허베이성(河北省)사회과학원과 학술교류회를 갖는다고 27일 밝혔다.

캉쩐하이(康振海) 원장 등 5명의 허베이성사회과학원 대표단은 이날 학술교류회에서 충남연구원 박경철 중국연구팀장(책임연구원)의 ‘충남 농촌사회서비스와 도농교류’에 대한 발표 및 종합토론을 갖게 되고, 오후에는 청양 알프스마을과 로컬푸드 직매장 등을 견학하며 충남 농촌 현장을 직접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교류회에서는 양 기관의 정기 학술교류와 친선 도모, 정책 연구 성과 공유 및 협력 연구 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게 된다.

한편 양 기관은 2014년 12월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한 이후, 환황해포럼과 동아시아지방정부 3농포럼, 허베이성사회과학원 싱크탱크 포럼 등 다양한 학술교류 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