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세계특수무술연맹, 태안에서 발족
2018년 05월 17일 10:00
세계특수무술연맹 중동 아프리카 지역 총재 모로코인 나짐 보우알라키아와 연맹설립자 한국무도연수원 가광순 원장
세계특수무술연맹 중동 아프리카 지역 총재 모로코인 나짐 보우알라키아와 연맹설립자 한국무도연수원 가광순 원장
고해상도 사진보기 »
한국무도연수원(원장 가광순) 주관으로 11일 충남 태안군 체육회에서 세계특수무술연맹(World Special Forces Martial Arts Federation)이 발족식을 거행하고 업무를 시작했다.

이 자리에는 중동지역 총재로 임명된 아프리카와 중동지역 무도계의 실력자 모로코 왕국의 ‘나짐 보우알라키아’ 총재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연맹의 설립자는 한국무도연수원 가광순 원장이다. 그는 지난 십 수 년간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을 비롯하여 유럽과 북미 등 15개 국 이상의 국가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국제적인 입지를 다져온 바 있다.

특히 연맹 발족 직후 나짐 총재 주관으로 모로코 현지 경찰국 총사령관인 ‘사이드 하시다’ 장군와 영상회의를 진행하여 <경찰호신술, 무기술, 경찰삼단봉 운용> 등 3개 분야의 특수무술을 우선적으로 현지에 전수하기로 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특히 나짐 보우알라키아 총재는 이번에 19일 간의 방한 일정을 소화하면서 연맹의 창립을 실질적으로 주도한 바 있으며 태안경찰서 방문 및 국기원과 경찰무도연맹, 남서울대학 경찰행정학과, 세계경호연맹 등과 무예교류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관심을 끌었다.

나짐 총재와 가광순 설립자는 지난 5년여간 상호 방문교류를 통해 각별한 친분을 쌓아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맹 발족식에는 이외에도 태안군 체육회의 원로 박치순 씨를 상임고문으로 위촉하는 한편 부총재, 회장단, 사무총장 등의 인선을 통해 실질적인 조직구성을 마무리하기도 하였다.

나짐 보우알라키아 아프리카 중동지역 총재는 향후 도복, 유니폼 등을 비롯한 각종 관련 장구와 장비 일체를 한국무도연수원을 통해 공인장비로 채택할 계획을 발표하여 태안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수준높은 한국 무예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국무도연수원 개요

한국무도연수원은 2000년 1월 설립했으며 충남 태안에서 평생 무예를 연마해 온 관장 가광순이 대표관장이다. 가광순 관장은 태권도를 비롯, 해동검도, 경찰검도, 국무도, 경찰합기도 등 총 단수 30단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무술고수다. 한국무도연수원은 지방 무술도장으로는 드물게 4층 전용사옥을 보유하여 충남지역 무술도장 중 단연 돋보이는 존재감을 자랑한다. 가광순 관장은 경찰무도국가대표시범단장, 무가검도협회회장,대한민국 경찰검도 총무이사, 충남해동검도연수원장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특히 정통무예인으로 그 역량을 해외에 인정받아 포르투갈, 스페인, 벨기에, 스위스, 독일, 프랑스, 네델란드, 오스트리아, 라트비아 등 유럽지역 전역과 북미지역 현지에 협회의 초청으로 한국무예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등 한국무술를 통한 국위선양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무도연수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